주소: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08  S타워 5층 (상현역 2번 출구)
상호 : 봉원당한의원    대표 : 이재오  사업자 등록번호 : 110-96-77828
COPYRIGHT(C)bonwondang. ALL RIGHTS RESERVED
오십견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겨 아프고 손상되어 두꺼워진 관절낭이 뼈에 달라붙어 관절의 운동 범위를 제한하게 됩니다. 어깨가 마치 얼어버린 것처럼 굳는다고 해서 '동결견'이라고도 불리며, 보통 45~60세 사이에 많이 생기고 뚜렷한 계기없이 시작되고 최근에는 젊은층까지 병이 확대 되었습니다. 광교한의원인 봉원당한의원에서집중치료하고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개란 어깨 관절을 움직일 때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네 개의 근육을 가리킵니다. 실타래를 오래 흔들면 보풀이 일어나고 끊어지는 것처럼 실과 같은 근육의 근섬유 역시 오랫동안 무리하게 사용하면 부풀어 오르고, 끊어지기도 합니다. 오십견과 증상이 비슷하여 혼동하기 쉬운 회전근개파열은 이렇게 손상된 근육(근섬유)으로 인해 팔과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회전근개 손상은 40세 미만에서는 드문 병으로 주로 중장년층에 많지만 컴퓨터를 많이 하거나 운동을 즐기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상현한의원인 봉원당에서 진료 받으세요

​석회화 건염  

어깨의 힘줄이 손상되거나 부분적으로 파열되고 퇴행성 변화가 오기 시작하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데 이 때 이 부위에 칼슘이 쌓여 석회가 침착되는 질환을 석회화건염(석회건염, 석회성건염)이라 합니다.
어깨관절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팔을 들어올릴 때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석회가 있다는 겻은 이미 회전근개 상태가 나빠진지 10년은 넘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충돌 증후군  

어깨충돌증후군이란 어깨 관절을 덮는 지붕 역할의 뼈(견봉)와 어깨를 움직이는 힘줄(회전근개)이 서로 충돌하며 나타나는 통증을 말합니다. 이 진단을 받았을 경우 점액낭염, 회전건염 등의 질환이 동반될 수 있으며, 심해질 경우 회전근개파열이나 석회화건염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