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예12.jpg
목 디스크  

경추 추간판탈출증인 목디스크는 목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되어 신경을 압박하거나, 뼈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목을 지나가는 척추 신경을 눌러 통증을 느끼는 질환 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40~50대에서 주로 나타났지만, 컴퓨터를 시작하는 나이가 점점 어려지며 봉원당 한의원을 내원하는 20~30대 목 디스크 환자가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뭉침·결림  

컴퓨터와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기 힘든 현대인, 또는 항상 어깨를 웅크리고 공부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도 한 번쯤은 목어깨 결림과 뭉침을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또한 적절한 운동시간의 부족으로 약해진 근육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결림과 뭉침이 쉽게 오게 됩니다. 이를 지속적으로 반복하게 되면 통증의 강도는 증가하고 점차 만성적인 질환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초기치료와 통증이 없는 상태에서 적절한 근력운동이 중요합니다. 

​근막통증 증후군  

직접적인 근육의 외상이나 근육의 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적·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근육이 단단하게 굳어서 생긴 통증 유발점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원인은 부적절한 자세, 근육의 반복적인 사용, 부동자세로 인한 손상, 갑작스러운 스트레칭, 영양 불균형, 대사 및 내분비 불균형, 감염 등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도 통증 유발점을 활성화시킵니다. 통증유발점 자극과 원인치료를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어깨 통증ABC 저자가 자세히 진료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