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08  S타워 5층 (상현역 2번 출구)
상호 : 봉원당한의원    대표 : 이재오  사업자 등록번호 : 110-96-77828
COPYRIGHT(C)bonwondang. ALL RIGHTS RESERVED
경추성

경추성으로 발생하는 자율신경계 질환은 심한 어지러움과 더불어 울렁거림과 구토를 호소할 수 있습니다. 충격으로 인해 경추의 부정렬이 발생하면서 목의 신경을 누른 경우 급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 후 목의 충격으로 많이 발생합니다. 또는 평소 목과 어깨근육의 경결이 심한 경우 서서히 증상을 느끼거나 통증으로 인하여 미미한 증상을 느끼고 있다가 목어깨 경결이 심해지는 경우 어지러움이 증가하게 됩니다. 

​흉추성  

흉추성은 외상의 결과보다는 오래된 목·어깨 관련 질환들과 연관성이 많습니다. 오래된 목어깨 통증으로 척추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굳어지며 신경을 압박하게 되고, 더 진행되면 몸의 무게 중심이 맞지 않게 되면서 통증과 자율신경계 증상이 심해 질 수 있습니다. 목·어깨가 아프면서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슴이 답답한 경우가 많으면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통증으로 인하여 증상이 심해져야만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스트레스와 과도한 긴장은 목·어깨 근육과 인대의 경결을 유발 할 뿐만 아니라 몸에서 스트레스성 호르몬을 분비하게 됩니다. 스트레스성 호르몬 분비와 함께 자율신경계 중 교감신경이 활성화 되어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상태를 초래하게 됩니다. 소화불량, 어지러움, 구토, 만성피로, 눈피로감, 손발 차가움, 가슴두근거림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어 다른 질환으로 오인되기 쉽습니다.